개요

그림 1 : 네이버 지도

디지털 영상 지도(네이버지도/국토지리정보원 www.ngii.go.kr)를 이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.

영상 참고 : 인천지역 바로가기 ==>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만들었으니 참고해주세요

아래 유튜트 내용 참조

디지털 영상 지도를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
  1. 네이버 지도를 이용하는 경우
  1. 국토지리정보원을 이용하는 경우

위의 방법으로 디지털 영상 지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지도를 드래그하면서 이동하거나, 지도 상단의 검색 창을 이용하여 원하는 위치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.

유튜브 참조

네이버 지도 앱에 대한 설명

대한민국과 북한[1]의 모습만 볼 수 있다. 위성사진도 지원한다. 데스크탑 홈페이지, 모바일 홈페이지, 안드로이드iOS 등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되고 있다.

대한민국 지도 업계에서는 다음 지도가 초반에 입지를 다졌지만 네이버가 항상 그래왔듯 자금력과 네임밸류로 시장을 먹고 있다. 현 시점에서 점유율을 보면 다음 지도의 후신인 카카오맵을 압도적으로 누르고 있는 상황. 자금력으로 지도 데이터도 수집도 많이 했는데,[2] 정작 사용자들은 그런 이유보다는 네이버라는 이름 때문에 쓰는 경우가 많다. 과거 다음지도의 높았던 네임 벨류와 네이버지도의 UI 때문에 몇몇 IT 커뮤니티에서는 다음 지도[3]가 지지를 받는 경우가 많았지만, 결국 네이버로 검색하고 지도 첨부된 것을 바로 검색하다 보니 자연적으로 네이버 지도 앱을 깔게 된다. 특히 지도상에서의 업체정보 연결 서비스에서는 카카오와 정보량에서 차이가 꽤 많이 난다.[4]

추천글

  1. 대기중
  2.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